미국 주식 투자

미국 주식 투자하기 (3) : 저렴한 환전으로 달러 만들기

오만가지 연구소 2016. 5. 12. 17:41
반응형

오늘은 해외 주식을 시작하기 위한 첫 단계로,

투자금을 준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러를 찍어 내거나 위조화폐를 만드는게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해외 주식을 할 때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

달러 화폐를 구하는 것입니다.


달러로 월급을 받으면 참~ 좋을텐데, 원화로 받기 때문에,

환전을 해서 일단 자금을 만들어야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달러 화가 2000불 정도 현금으로 있어서 

처음에는 이 돈으로 해외 주식 구매에 바로 사용했었는데요,


그 마저도 통장에 들어간 다음부터는 직접 달러를 구하러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명동시장? 서울역 은행?

여러 군데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선택한 간편하고, 저렴하게 달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신한은행써니뱅크 Sunny Bank 였습니다.








어플로 간단하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진짜 써니뱅크 모델이 써니입니다.

(남자는 태양이 되어야 하지 않겄슈?)











다운을 받고 환전으로 가시면,

여러가지 메뉴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지만,

저는 환전 모바일 금고 기능을 사용합니다.







환전 모바일 금고는 

이메일 + 핸드폰 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환전 모바일 금고를 신청하면, 아래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달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모바일금고 입고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제가 산 달러가 모바일 금고에 입고됩니다.

(이자는 없는 것 같네요 ㅎㅎ)



역시, 환율 90% 우대가 좋습니다.

얼마나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어디 한번 해보시죠.






저는 보통 100달러 단위로 구입합니다.

환율 계산하기가 쉽거든요. 100불 단위라.

최소 금액은 50불이지만, 나누기 하기가 싫어서요 ㅎㅎ

(나누기 가치 50불 추가요~)




미국달러(USD) 100불을 선택하고,

외화 예상금액을 선택하면, 

116,854원 입니다.

달러당 1168.54원 인 것입니다.

(계산하기 참 쉽쥬~?)







같은 시간 대 네이버 환율을 한 번 살펴보시죠.




음... 고시회차는 30분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환율은 쉽게 검색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info.finance.naver.com/marketindex/exchangeDetail.nhn?marketindexCd=FX_USDKRW


대충 1165원 정도가 되겠네요.

100불로 보면, 116,500원

환전 금액은 116,854원


100불에 354원 정도 차이가 나겠습니다.


90% 환율 수수료가 현존하는 가장 저렴한 수수료율이란느 점에서 보았을 때,

가장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100불 환전 신청을 하면, 입고 완료라고 나옵니다.

이제 돈을 보내야겠죠.






확인을 누르면, 잠시 후 문자로 계좌번호와 금액이 안내됩니다.

당연히 신한은행 이겠죠? ㅎㅎ

예금주는 신한ㅇㅇㅇ 으로 등록된 이름으로 나오게 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실제 입금을 해봤습니다.

엊그제까지 1175원 언저리로 갔는데, 조금 싸게 내린 느낌도 있고 해서요. ㅎㅎ


입금이 된 후 환전 모바일금고 조회를 하면,

100불이 입고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해보면,

입고시 구매한 금액,

만일 출고한다면 원화 예상금액이 나옵니다.


그세 내렸네요 ㅜㅡㅜ

그까이꺼...


(실제 원화로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환차익으로 300원 정도는 벌 수 있겠죠?

일일 최대 100만원까지만 가능하더라구요.




'






4월 달에 1130원대에 꾸준히 매입한 이력이 나오네요.

저 때 100불에 113000원 언저리였으니,

짜장면 한그릇값은 나온건가요 ㅎㅎ





그럼 실물 달러는 어떻게 찾느냐?

출고는 입고 후 다음 날 (1영업일 이후) 출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출고 신청을 한 다음 날 (1영업일 이후) 실제 돈을 찾을 수 있구요.


그러니, 

입고 다음 날 출고 신청 (+1일 소요)

출고 신청 다음 날 은행 방문 (+1일 소요)


2일이 걸린다는 이야기죠.

이게 좀 불편하긴 하지만,

하루에 100불씩 조금씩 사모으는 저에게,

모아놨다가 필요한 날에 맞춰 미리 신청을 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출고 신청을 하면,

(오늘 입고를 해서 출고 신청을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 출고신청은 인천공항으로 하셔도, 

가까운 지점에 달러화가 있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자로 환전 신청번호가 나옵니다.

이 문자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신한은행으로 가시면 됩니다.




두둥...



외환 거래 창구에 가서,

문자를 보여주시고, 신분증 제시하시고,

간단한 신청서 작성 후


원하는 달러를 손에 쥐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 투자금은 준비가 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하는 방식을 보여드리는 포스팅이므로,

제 방식을 소개하는 것으로 (일방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ㅎㅎ)


이제 해외 주식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젠 국민은행으로 좀 가셔야 겠습니다. ㅎㅎ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